ResophNotes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simplenote라는 에버노트(Evernote) 비슷한 클라우드 기반의 노트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심플노트는 에버노트와는 달리 단순 텍스트 편집만 지원합니다.
대신 개발자 코드나 마크업코드등을 저장하고 편집하기에는 단순하고 좋습니다. 문제는 simplenote가 아직 Windows Client를 지원하지 않는데
대신 ResophNotes라는 애플리케이션이 역으로 simplenote client 역할을 합니다. 착하게도 무료입니다. 설치하기 전에 simplenote에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사이트 주소는 http://simplenote.com/ 입니다.
가볍게 등록하시면 됩니다. 설치법은 언제나 그렇듯이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클릭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중간에 계정을 입력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생성해 둔 simplenote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형광펜을 칠해 둔 부분입니다)
이메일계정, 패쓰워드 그리고 5분마다 싱크하기 옵션도 걸어줍니다. 자! 이제 쓰면 됩니다.
마크다운 형식으로 적어봤습니다. 노트형식은 일반적인 텍스트만 지원합니다.
마크다운(Markdown)으로 작성하면 미리보기도 지원합니다만 아직은 많이 조잡한 것 같습니다.
문법도 조금 다르게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화면이 지원하는 기능은 아직 많이 조잡해 보일 수 있지만 별것 아닌 검색 기능이 제법 편리합니다.
검색해서 노트를 찾을 수 없으면 바로 검색한 키워드를 제목으로 해서 노트를 생성해 줍니다. 용도가 에버노트와 많이 겹치기 때문에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은 아닐 것 같습니다.
디자인관련 작업을 한다면 css, javascript, HTML markup 및 sinppet, 소스코드, 단순히 필요한 목록 등을 등록해 두고 사용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시스템 관리자라면 각종 시스템 로그나 메세시, 명령어 코드 등을 기록해 두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니 gist와 github을 evernote에 하는 클라우드기반 스니펫 관리도구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소스코드 하일라이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