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 아이콘 웹사이트 18곳

PPT 슬라이드를 예쁘게 꾸미거나 명함, 로고 같은 것을 만들고 웹사이트 앱을 만들 때도 아이콘은 늘 필요합니다.
아주 오래전에는 디자이너에게 의뢰해서 아이콘 세트를 만들게 하고 사용했지만 좋은 아이콘을 만드는데는 시간도 많이 걸리는데다 정작 만들고 난 뒤에 잘 만들어지지 않은 경우도 많고 시간과 노력을 들인 가치가를 못할 때도 있습니다.요즘은 무료 아이콘을 사용해서 아이콘이 필요하면 빠르게 다운로드 받아서 쓸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대부분 무료입니다만 라이센스가 바뀌기도 하고 미세하게 라이센스가 다르므로 사용하기 전에 먼저 다시 확인하세요.


1. Flaticon

Flaticon은 사이트에 70,000개 이상의 아이콘이 있는 인터넷에서 가장 큰 무료 벡터 아이콘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Flaticon의 아이콘은 원하는 크기의 SVG, EPS, PSD 및 PNG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무료 아이콘 외에도 Flaticon에는 글꼴 생성기 및 Adobe Photoshop, Illustrator 또는 After Effects용 플러그인과 같은 기능이 있어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무료 아이콘을 직접 찾아서 쓸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콘은 CC 라이선스라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작자 표시를 해야 합니다.
2.IconArchive

IconArchive는 전문 웹 개발자와 그래픽 디자이너가 쉽게 작업할 수 있게 해주는데 태그 기반 아이콘 검색 기능으로 Windows, Linux 및 Mac과 같은 주요 운영 체제를 모두 지원하는 500,000개 이상의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좋은 점은 로그인하지 않고도 좋아하는 아이콘을 저장, 구성 및 공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활기찬 웹사이트를 게시할 아이콘을 찾고 있거나 바탕 화면을 커스텀하게 바꾸고 싶은 사람에게 IconArchive가 잘 맞을 것 같습니다.


3.1001 무료 다운로드

1001 무료 다운로드는 수천 가지 무료 벡터, 그라디언트, PSD, 글꼴, 사진 등을 제공하여 디자인 요구 사항에 맞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래픽을 찾기 위해 웹 전체를 다 뒤져서 모아놓은 무료 그래픽 모음을 검색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많은 프리랜서와 디자이너가 사이트에서 고품질 그래픽을 생산해서 업데이트 해주고 있습니다.


4.FreePik

FreePik은 아이콘 그 이상을 제공하는 온라인 리소스입니다. 벡터 이미지,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및 PSD 파일의 거대한 컬렉션을 가지고 있는데 리소스는 무료이지만 저작자 표시가 필요합니다.


5.DeviantArt

DeviantArt는 아티스트 커뮤니티로 매우 유명합니다. 약 200,000개에 가까운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가 제시한 요건이 있긴 하지만 다양한 리소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일부 리소스를 다운로드하려면 DeviantArt에 회원가입 해야 합니다.


6.소프트 아이콘

SoftIcons는 웹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2010년 출시되었는데 데이터베이스가 빠르게 크고 있습니다. 여러 카테고리에서 아이콘, 아이콘 세트를 검색하고 다양한 라이선스가 있습니다. 그 중에 개인 또는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7.IconFinder

IconFinder는 무료 아이콘과 프리미엄 아이콘을 모두 제공하는데 픽셀 크기 또는 라이선스 유형별 검색과 같은 필터 옵션을 사용하고 약 500,000개 이상의 아이콘을 검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일부 아이콘은 저작자 표시를 하지 않고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일부 아이콘은 일회성으로 결제가 필요합니다.
다운로드하기 전에 라이선스를 확인하고 무료를 받아서 쓰면 됩니다. 조금 좋은 아이콘 세트를 위한 프리미엄 패키지도 월 $9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지 않더라도 무료 리소스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8.Premiumpixels

Premiumpixels는 무료로 제공되는 수백 개의 아이콘을 포함하여 다양한 디자인 리소스의 천국입니다. 원래 영국의 디자이너 Orman Clark이 자신의 디자인 자료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었는데 지금 모델, 아이콘 및 PSD 파일을 제공하는 큰 컬렉션 사이트로 성장했습니다.


9.Iconmonstr

Iconmonstr은 Alexander Kahlkop이 운영하는 무료 고품질 간단한 아이콘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큰 아이콘 모음을 제공하는데 개인적 및 상업적 목적으로 저작자 표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은 SVG, AI, PSD 및 PNG 형식과 다양한 크기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검색 및 탐색이 빠르고 추가로 회원가입하지 않고도 즐겨 찾는 아이콘을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10.Iconmoon

Iconmoon은 PNG, SVG 이미지 또는 웹폰트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4000개 이상의 오픈 소스 아이콘이 있습니다. 기능 중에 자신의 아이콘을 가져와서 사용자 정의 웹폰트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11.IconSeeker

IconSeeker는 다양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에게 유용합니다. ICNS, ICO 및 PNG 형식으로 50,000개 이상의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Windows, Linux 및 Mac과 같은 다양한 운영 체제를 지원합니다.
예쁜 아이콘을 찾는 웹 디자이너라면 IconSeeker가 적합한 곳입니다.


12.IconPng

IconPng는 60,000개 이상의 무료 아이콘 모음으로 아이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색상, 크기, 카테고리 등에 따라 아이콘 검색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으므로 적합한 아이콘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3.Fontello

Fontello는 벡터 이미지를 웹 글꼴로 바꿔줍니다. 그 외에도 웹 페이지에 쓸 수 있는 멋진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을 검새할 수 있습니다.


14. Find Icons

FindIcons는 450,000개 이상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필요한 모든 종류의 아이콘을 찾을 수 있고 모든 아이콘 원스톱 솔루션을 무료로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할 때 다양한 필터링 옵션이 제공되고 크기, 스타일, 색상, 라이선스 등을 기준으로 검색 결과를 필터링할 수 있어 아이콘을 매우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5.Iconspedia

Iconspedia는 절대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다양한 아이콘을 제공하는 아이콘 검색자를 위한 또 다른 놀라운 리소스입니다.


16. mr.icons

Mr. Icons는 PNG 및 ICO 형식의 무료 아이콘을 제공하는 아이콘 검색 엔진입니다. Chrome, Windows, Linux 및 Mac을 포함한 모든 인기 있는 운영 체제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웹 사이트를 아름답게 꾸미거나 바탕화면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무료 아이콘을 찾을 때 유용합니다.


17.VeryIcon

VeryIcon 모든 운영 체제와 호환되는 PNG 또는 ICO 형식의 무료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20,000개 이상의 아이콘과 1000개 이상의 아이콘 팩 컬렉션이 있습니다.


18.FreeIconsWeb

FreeIconsWeb은 2006년부터 다양한 아이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아이콘을 디자인할 수 있고 팁과 튜토리얼도 제공합니다.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Author: berrybox
딸기상자

답글 남기기